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모드,한글패치

배트맨 아캄나이트 한글패치 방법

by 조엘라 2020. 2. 27.
반응형

몇달전 에픽게임즈에서 무료로 풀린 배트맨 아캄나이트를 오늘해보려다가

실행화면에서 영어로 나오길래 

'어? 한글 아니었어?!' 

황당하더라구요.

 

지원언어에 분명히 한글이라고 적혀있죠?

그런데..

 

 

게임 실행하면 메뉴부터가 잉글리쉬에요 ㅡ,.ㅡ 장난하냐?

옵션들어가서 설정하는게 분명히 있을거에요.

옵션화면 고고!!

 

언어선택 하는 메뉴자체가 없습니다.

불편한 게임 맞네요 ;;

일단 게임을 종료합니다.

사실 배트맨 아캄나이트는 한글패치라고 하기엔 좀 애매하고 어쨋든 한글로 나오게끔 하는 방법이 따로 있습니다.

아래 순서대로 천천히 따라해보세요.쉽게 이미지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배트맨 아캄나이트가 설치된 폴더를 찾아들어갑니다.

 

 

 

각자 설치하신 위치가 다르기에 최종폴더만 설명드릴께요.

 

결론만 말씀드리면

본인이 설치한 폴더\BatmanArkhamKnight\BmGame\Config 폴더의 BMEngine.ini 파일을 찾습니다. 
그후 Language=INT를 찾아 Language=KOR로 바꿔준후 플레이하시면됩니다.

 

바꿔주시고 메모장 닫으면서 '저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끝내지마시고 프레임도 바꿔주도록 합시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고정 30프레임을 60프레임이나 90프레임으로 바꿀수 있습니다.

프레임 바꾸는건 본인의 컴터 사양을 체크한뒤 진행해주세요.

 

요기로 찾아들어 갑니다.

 

저놈을 바꿔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고정 60프레임으로 바꾸고싶다면 앞에 숫자 30 --> 60으로 변경후 저장하시면 됩니다.

자,이제 한글이 잘 적용되었는지 확인해보죠.

게임을 실행해주세요.

 

오옷!! 한글이닷!

참고로 저는 게임할때 엑스박스원S 패드로 합니다.

패드의 진동 손맛이 찰지거든요.

제 글 목록에 엑스박스원S 블루투스 게임패드 관련글   <-- 여기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한글은 너무 아릅답습니다 ㅜ.ㅜ

이제 한글은 잘 나오는걸 확인했고 아까 프레임 수정했던거좀 보겠습니다.

게임옵션 --> 그래픽으로 들어가세요.

 

 아까 메모장에 고정 30프레임을 60으로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게임메뉴에서는 최대 프레임을 90으로 잡아봤습니다.

인게임 실행시 프레임 측정은 못해봤지만 60은 거뜬히 되는것 같습니다.

제컴도 그닥 좋은 사양은 아니지만 게임 구동하는데는 아무 지장이 없어서 이대로 무리없이 플레이 할수 있었습니다.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