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내 스마트폰 화면 동영상 캡쳐 어플 소개

by 조엘라 2020. 3. 17.
반응형

 

스마트폰 스크린샷 캡처 방법은 다들 아실꺼에요.

손날을 세워 화면을 드래그 하거나 홈버튼 + 볼륨버튼으로 하는 방법이 있죠.

 

 

 

그런데 동영상 캡처는 어떤 어플을 써야할까요?

 

유용한 영상캡처 어플 하나 소개합니다.

트위터 눈팅하다가 재미있는 영상을 발견했는데 이걸 다운하고 싶지만

트위터는 링크공유만 있지 다운로드 기능이 없습니다.

그래서 찾아본 잼있는 어플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화면녹화기' 검색하시면 나오는 앱입니다.

금방 찾을 수 있으니 바로 설치해줍시다.

 

 

 

 

앱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 설정을 해줍니다.

 

 

설치가 마무리되었으면 옵션을 터치해서 상세 내용을 확인해줍니다.

녹화나 스크린샷을 만들때 생성되는 해상도나 품질을 선택할 수 있네요.

저는 '휴대폰을 흔들어서 녹화 정지'를 선택했습니다.

녹화가 다되고 마무리 할 때 버튼 대신 폰을 흔들어서 정지시키는 기능인데 화면에

아이콘이 안 보이게 하고 깔끔하게 녹화를 마무리할 수 있게 해줘서 괜찮은 기능 같습니다.

 

원하는 동영상 캡처를 띄운 뒤 녹화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완존 쉽지요?

 

 

트위터에서 가져오려던 영상입니다.

위 어플을 이용해 내 폰에 저장할 수 있도록 영상 캡처를 해놓은 상태입니다.

누워있다 이거 보고 빵 터졌네요 ㅋㅋㅋㅋ

 

 

 

 

직접 제 스마트폰을 녹화해봤습니다.

노트 시리즈를 사용하는 저로써 폰 자체적으로도 훌륭한 기능들이 있지만

그 외 적으로 필요할 때 자주 이용할거 같네요.

또한 영상편집 기능까지 있으니 이용해 보시길 바래요.

더 좋은 어플이 있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LIST